전기박물관
전기의 역사와 미래를 만나다.
전기는 어둠과 위기의 시기에는 한줄기 이정표로, 열정과 성장의 시기에는 발전의 원동력이 되어 대한민국을 빛으로 이끌어 왔습니다. 이러한 전기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한국전력은 2001년 8월 10일 전기역사의 체계적인 보전과 전력문화 이해확산을 위해 전기를 테마로 한국내 유일의 전기 전문 박물관을 개관하였습니다.
‘사람(People)’, ‘생각(Idea)’, ‘시간(Time)’, ‘공간(Space)’이 연결된 대한민국의 전력사 이야기를 6개의 전시공간과 체험시설로 구성하여 전기의 역사를 생생하게 소개하고, 미래로 뻗어나가는 에너지의 소중함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매주 일/월요일, 공휴일
무료
10인 이상, 사전 예약 권장
02) 2105-8190
서울시 서초구 효령료 72길 60 (서초동 1335번지)
층별 안내도

방문객들을 위한 소통 공간으로, 로비에는 전기에너지의 이미지를 영상으로 전달하는 상징조형물(LED 미디어월)과 관람안내를 위한 키오스크, 단체 또는 소그룹을 위한 가변형 소통문화공간, 세미나실 그리고 휴게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연의 대표적 에너지인 물, 불, 바람이 전기로 전환되는 과정을 영상으로 표현한 LED조형물


무빙월로 공간분리가 가능한 문화 및 휴게공간

무빙월로 2개 공간 분할이 가능하며, 각 공간별 빔프로젝터를 설치하여 참석 인원에 따라 중, 소규모 회의 공간으로 활용
이용 안내

전시물을 손으로 만지거나 손상을 줄 수 있는 행위는 금지합니다.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은 가능하나 삼각대, 플래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음식물 또는 화기류 반입, 반려동물 출입은 금지합니다.

영상관 내부는 어두우니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전기박물관 소장유물
ㆍ소장유물검색 : 전기박물관 e뮤지엄은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정 주제를 선별하여 해당 주제에 알맞은 소장품을 모아 소장품에 담긴 이야기와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ㆍ자료이용규정 : 전기박물관 유물 등 자료(이미지 등)를 제공받고자 하는 사람은 자료 이용 신청서를 제출하고 박물관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자료(이미지 등)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법적 권리는 전기박물관에 있습니다.
ㆍ담당자 : 이상일 학예사 / lamp@kepc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