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시원 충주전력지사 주임
AI를 마치 인간처럼 대하며 친구와 대화하듯 자연스럽게 ‘초심’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눠 보았습니다. 여러 질문을 주고받는 과정에서 회사 선배에게 했던 질문을 똑같이 해보았는데요. 그때 당시 선배가 해준 조언과 비슷한 답변을 해서 놀랐습니다. 인공지능과의 대화를 통해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이 참 신기하네요.
진민재 태백전력지사 대리
이번에 대화형 인공지능을 처음 이용해 보았는데요. 질문을 쌓아 가며 원하는 정답을 찾아 가는 과정이 인상 깊었습니다. 오랜 시간 꿈꿔 온 기업의 문턱을 넘으니, 앞으로 어떤 사원이 되어야 할지 고민을 많이 하고 있었는데요. 이런 인간적인 고민을 인공지능과 나누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인공지능이 워낙 똑똑하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지만, 진지한 대화를 나눠 보니 앞으로 AI의 발달이 더욱 기대됩니다.
대화형 인공지능 알아보기
  1. 1 질문할 때는 한 질문을 여러 번 나눠서 질문하면 구체적인 답변을 얻기 쉽다.
  2. 2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된 답변인지 출처와 정보를 다시 한 번 확인하자.
  3. 3 저작물을 학습해 이미지 등을 창작할 수 있으니 자료 사용 전에 꼭 검토해야 한다.
  4. 4 해외에서 출시한 챗봇은 영어 회화 등 영어 학습에도 유용하다.
  5. 5 업무 메일 작성이 어색한 신입사원들은 챗봇을 활용해 멋진 업무 메일을 작성할 수 있다.

PDF DOWN